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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초 2015.04.22 21:58
    13.PNG 

    ㄱ) 완성성: 10점

    ㄴ) 시스템: 7점

    ㄷ) 재미성: 8점

    ㄹ) 독창성: 8점

    ㅁ) 적절성: 10점

    ㅂ) 균형성: 7점

    총점 : 50점
    결과 : 통과

    게임이 길지 않고 노벨형식의 장르라서 짤막하게 서술하겠습니다.

    게임완성도는 매우 높았습니다. 엔딩볼때까지 별다른 버그도 없이 깔끔하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노벨 장르라서 그런지 대사 스킵기능이 매우 편했고 대화중간에 세이브가 가능해서 매우 좋았습니다.

    단 선택지중 세이브가 안되어서 아쉬운부분도 있습니다.

    그래픽은 매우 좋았습니다. 사운드가 약간 아쉬운부분이 들었습니다. 좀 더 음악에 신경을 써주신다면 더 좋은 퀄러티의 게임이 나올 것 같았습니다.

    선택지&멀티엔딩이다보니 회차플레이를 해야하는데, 게임템포가 빠르다 보니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엔딩분기도 적절해서 난이도도 적당했습니다.

    저는 통과에 1표를 드리겠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D

     


  • ?
    APED 2015.05.06 03:20

    ) 완성성: (8/10)

     

    ) 시스템: (7/10)

     

    ) 재미성: (8/10)

     

    ) 독창성: (5/10)

     

    ) 적절성: (9/10)

     

    ) 균형성: (6/10)


    총점: 43점

    결과: 통과

     

    적절한 시작과 끝이 있었고 구성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선택지에서 저장을 할 수 없는 꽤 큰 버그가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스킵 기능이 잘 구현되어 있어 회차 플레이나 놓친 선택지를 찾아가는 것이 비교적 편했습니다. 한번 본 CG들이 저장?되는 항목이 있었어도 좋았겠지만 뭐 없어도 별 상관은 없었으니까요.

     

    그래픽이나 사운드가 적재적소에 사용되었습니다.

     

    알만툴로 노벨 게임을 만들 경우 부족한 기능들(지문 보는 중 저장 가능, 대사/이벤트 스킵 등)을 스크립트로 잘 보완하셨습니다.

     

    알만툴 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현실적인(?) 소재의 게임이었습니다. 게임 자체의 독창성이 높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소재만큼은 알만툴 분야에서 보기 힘든 종류였던 것 같습니다.

     

    엔딩 분기가 되는 선택지 말고도 다른 선택지를 많이 만들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엔딩 특전을 준 것이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이 심사에 반론이 있으신 분께서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저는 아직 배워야 할 점이 많고 제가 맞는 말만 적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도 없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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