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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크크래프트2014.11.29 02:24

asdf.png

* 오렌지 제도 클리어 인증입니다.

* 심사 작성 도중 데이터 소실로 인해 상세한 설명은 아래 통합하겠습니다...


ㄱ) 완성성 : 9/10

ㄴ) 시스템 : 5/10

ㄷ) 재미성 : 2/10

ㄹ) 독창성 : 3/10

ㅁ) 적절성 : 4/10

ㅂ) 균형성 : 1/10


총점: 24/60

결과: 거절


전체적으로 루즈했고, 전형적인 네코의 RPG를 플레이하는듯한 기분이였습니다.

상세한 서술은 아래에 정리합니다.



특징

1. 포켓몬스터에서 오마주한듯한 부분이 많이 보임


장점
1. 전투, 상점 인터페이스가 맘에 듬
2. 노래도 대부분 어울리고 맘에 듬
3. 맵에 상당히 공들인 티가 났다


문제점
1. 텍스트 글씨가 작아서 가독성이 떨어짐
2. 맞춤법, 띄어쓰기 등에 문제가 많음
3. 단어의 의미가 잘못된곳도 종종 있음
ㄴ '힐링'은 "힐을 하다"을 의미하므로, 힐링을 할 준비보단 힐링 준비가 옳음.
4. 던전/몹 필드 맵배치가 난잡해 캐릭터가 어디있는지 분간하기 어려움
6. 텍스트가 너무 느리게 출력됨
7. 마법사가 마법보다 검술이 더 강함 ( 공통스킬 )
8. 포켓몬스터를 오마주한 비중이 게임의 주요 스토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보기 좋지 않음
9. 마법사가 검을 쓸수 있는등 무기의 분류 의미가 모호함(...)
10. 보자기로 떼돈을 벌수 있음(......)
11. 체력과 마력포션이 색이 반전되어 있어서 실수할때가 종종 있음
12. 마왕이 너무 약함(...)
13. 게임 진행이 너무 루즈해서 지루함


이후는 아프리카 시청자의 조언입니다. 심사의 균형성 점수의 이유에 대해 서술되어 있습니다.


sac**** : 게임의 가장 중요한부분이 턴알 전투라고 생각되는데, 전투부분이 그다지 재미가 없었다.
전략적인 부분이 부족함으로 생각된다. 알피지라는 장르가 성장요소가 있을때 재미가 있는데 캐릭터의 성장방향을 플레이어가 조절할수없어서, 레벨을 올리는것이 끝이다. 물론 뭔가 영구적인 능력치를 올리는것을 통해서 해보려고 한것 같기는 하다. 그렇다면 물리, 마법 계열로 자연스럽게 나눴어야 하는데 마법사를 골랐음에도 불구하고 레인보우 뭐시기로 게임을 풀어나가야 할만큼 성장이나 전투에서 자유도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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